경북학생체육대회 출전 선수단이 27일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62회 경북학생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에서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의성교육지원청

경북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62회 경북학생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성교육지원청 관계자, 선수단 소속 학교 교장, 지도교사 등이 참석해 학생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했다.


결단식은 선수대표 선서문 낭독, 격려금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교육지원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육상 17명, 씨름 24명 등 총 41명의 학생선수들이 출전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육상경기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영주시민운동장, 씨름경기는 12월3일부터 4일까지 포항씨름장에서 각각 열린다.

선수대표는 선서문을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공정한 경쟁과 스포츠맨십의 가치를 실천하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정신을 발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우식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 무대"라며 "자신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며, 의성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