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는 지역 중소기업이 AI 기반의 검색 환경 변화 속에서 자사 홈페이지와 제품 판매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고,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구글 검색의 작동 원리와 함께, 기업의 홈페이지나 커머스 페이지가 검색 결과나 어떻게 노출되는지를 분석하고, B2B와 B2C 시장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최적화 전략이 다뤄졌다.
이동원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이제 기업 경쟁력의 상당 부분이 온라인에서 결정된다."며 "지역 기업들의 홈페이지와 제품 페이지가 Google이나 Gemini (구글의 대형 언어 모델(LLM)인 Gemini 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서비스)같은 플랫폼에서 제대로 노출되는 것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수출과 매출로 이어지는 중요한 경쟁 포인트다. 이번 세미나가 지역 기업들의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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