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확장으로 KW는 한국에서 SEND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과 해상 운송을 동시에 제공하는 유일한 아마존 물류 협력사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이번 SEND 해상 서비스는 부산 출발 기준 16일 (미국 서부 지역)~27일 (미국 동부 지역) 만에 미국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까지 상품을 배송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기존 대형 셀러뿐만 아니라 중소 규모의 셀러도 물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SEND 운송 서비스는 셀러들의 상품을 한국에서 미국의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직접 배송하는 국경 간 원스톱 물류 서비스다. 견적 확인부터 운송장 작성, 실시간 화물 추적까지 모든 절차를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에 별도의 선적 수배와 배송 추적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SEND 프로그램은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아마존 운송 협력사만 참여할 수 있다. 배송 생성부터 라벨링-선적-실시간 화물 추적-셀러센트럴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 입고까지 전 프로세스가 완전히 통합돼 한 곳에서 처리한다.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의 우선적인 재고 배치 프로세스로 입고 즉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SEND 서비스는 청결용품, 침구용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배송에 활용되고 있다. 정기적이고 대량의 재고 보충이 필요한 생활 소비재 판매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계절성 상품이나 프로모션 물량 확보가 필요한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KW 아마존 업무 담당자는 "이번 서비스 확장으로 한국 아마존 셀러들은 예정된 발송 제품의 긴급도에 따라 항공과 해상을 선택적으로 활용하면서 물류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마존과 함께 한국 셀러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투명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W 베트남 지사도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SEND 항공 서비스의 협력사로 선정돼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KW는 국제 운송을 포함하는 미국내 운송, 창고 운영,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등 미국 전역을 지원하는 글로벌 물류 전문 기업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한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 베트남, 인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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