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속 구간은 서울구치소 성고개로 교차로(포일동 505-42 일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인근 2개 구간(의일로 버스정류장, 정문 사거리 교차로), 부곡시장 오거리 교차로(삼동 192-56 일원)다. 의왕시 관계자는 "교차로와 버스정류장 주변 불법 주정차는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교통 혼잡을 가중 시키는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아동가구 클린서비스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의왕시가 복권기금과 함께하는 경기도 '아동가구 클린서비스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3월 13일까지 받는다. 이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아동가구의 주거·위생 환경을 개선해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최저주거기준 미달 주택 또는 반지하·옥탑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 저소득 아동 가구가 지원 대상이다.
선정된 가구는 최대 300만원 한도에서 주택 내 클린서비스와 생활 물품을 맞춤으로 지원받는다. 소독·방역을 필수로 하는 클린서비스는 도배, 장판 교체, 청소(수납 정리) 등이 포함돼 있고, 생활 물품 지원은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등 주거 환경 개선에 필요한 물품이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현장점검이 실시해 그 결과에 따라 세부 지원 내용을 확정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