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모수진은 지난 25일 세상을 떠났다. 발인은 28일 오전 10시30분 남양주 에덴추모 공원에서 엄수됐다.
소속사 패닉버튼은 공식 입장을 내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모든 장례 절차는 유가족 뜻에 따라 가족, 친지 및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조용히 비공개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죄송하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분들은 깊은 슬픔에 빠져 있다"며 "유가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사망 원인을 비롯한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으니 근거 없는 추측이나 루머 유포는 삼가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부연했다.
1999년생인 모수진은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다. 2020년 어쿠스틱콜라보 3기 보컬로 합류해 정규 3집 '얘랑 있을 때 좋다'를 발표했다. 모수진은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활동은 순탄치 않았다. 어쿠스틱콜라보는 2022년 소속사와 분쟁을 겪으며 법정 싸움에 돌입했다. 2024년 서울중앙지방법원 제24민사부는 이들의 손을 들어줬다. 이어 지난해 11월27일 2심에서도 완전 승소하며 자유의 몸이 됐다.
어쿠스틱콜라보는 2025년 새 소속사 패닉버튼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을 재개했다. 모수진은 같은 해 6월 본인의 이름으로 싱글 'Your Universe'를 발표하기도 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비보가 전해져 팬들은 물론 가요계가 충격에 빠진 상황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