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파스퇴르'가 국내 대형 유업체 최초로 발효버터를 선보였다. 버터에는 젖산균을 넣어 발효시킨 발효버터(cultured butter)와 젖산균을 넣지 않고 숙성시킨 감성버터(sweet butter)가 있다. 
깊은 풍미와 유산균이 특징인 발효버터는, 유럽에서 주로 먹기 때문에 유러피안 스타일 버터라고도 한다.

파스퇴르 건강한 발효버터는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등 인공첨가물을전혀 첨가하지 않고 순수 자연 원료 100 %로 만들었다. 
▲ 발표버터 (사진제공=롯데푸드)

숙성 발효시켜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와, 발효시 늘어난 유산균으로 더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급속 냉각으로 조직을 더욱 치밀하게 제조하여 식감을 개선했다.

맛은 2가지로 버터 본연의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조직감, 정통 유럽식으로 유산균 발효시킨 오리지널 버터와 향긋한 의성마늘로 맛을 더해 마늘빵이 쉬워지는 국내최초 갈릭 버터가 있다.

롯데푸드㈜는 롯데삼강, 롯데햄, 파스퇴르 우유가 합병한 종합식품회사입니다.

◇ 파스퇴르 건강한 발효버터를 맛있게 즐기는 법
발효버터는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먹었을 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바게뜨에 살짝 발라 맛보면 버터 특유의 깊은 풍미가 입안에 퍼진다.

식용유 대신 건강한 발효버터를 사용하시면 요리의 맛과 건강을 높여준다. 파스타에 갈릭 버터를 두르면 향긋한 갈릭 파스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수분 함량이 적기 때문에 크루아상 등의 페이스트리를 훨씬 바삭바삭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버터쿠키나 버터케이크에도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