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겨울 유자' 제품은 간식빵, 선물용 케이크, 음료를 포함한 10종으로 대표적 유자 산지인 경남 거제의 신선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햇유자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거제유자식빵은 상큼한 유자맛에 진한 버터 풍미가 더해져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거제유자빵은 유자 단면 모양의 간식빵으로 맛도 모양도 상큼한 유자를 닮았다. 또 거제유자파운드는 상큼한 거제 햇유자와 레몬이 어우러져 겨울철 건강선물로 제격이다. 음료 제품인 거제유자차는 새콤달콤한 유자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티타임을 선사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겨울 유자'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파리바게뜨, 겨울 유자를 만나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내년 1월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겨울 유자와 파리바게뜨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는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거제도 1박 숙박권 및 해피콘 2000원권을 증정한다.
한편 유자에는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감기와 피부 미용에 좋을 뿐 아니라 혈관 보호에 도움이 되는 헤스페레딘과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도 풍부해 건강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