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경기침체 등의 여파로 역신장을 보였던 지역 대형소매점의 매출이 증가로 전환됐다.
28일 호남지방통계청이 내놓은 ‘2014년 1월 광주·전남지역 산업활동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광주지역 대형소매점 판매액지수는 105.5로 전년 동월대비 9.6% 증가했다.
신발·가방 및 가전제품은 부진했지만 음식료품과 화장품, 의복, 오락·취미·경기용품 및 기타 상품의 상품판매가 증가했다. 전월에 비해서는 3.6% 감소했다.
백화점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0.8% 증가, 전월대비 8.4% 감소했다. 대형마트 판매는 전년동월 대비 17.0% 증가, 전월대비 0.3% 증가했다.
광주지역 대형소매점은 지난 한해 8.6%의 역신장세를 기록했다. 전남지역 대형소매점 판매액지수는 106.8로 전년 동월대비 21.5% 증가했다.
가전제품 등의 상품판매는 감소했지만 음식료품과 오락·취미·경기용품, 화장품, 기타상품, 의복 및 신발·가방 등 전반적인 상품판매가 증가했다. 전월에 비해서도 7.6%증가했다.
전남지역 대형소매점은 지난 한해 2.5%의 역신장을 기록했다.
한편 지난달 광주지역 광공업생산은 전년 동월대비 0.8%, 전월대비 0.2% 증가했으며, 전남은 전년 동월대비 4.8% 감소한 반면 전월대비 4.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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