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박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7명과 한화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14명이 함께 했으며, 독거 어르신 집을 방문해 이불세트 등 난방용품을 소비자평가단이 직접 작성한 송년 메세지 카드와 함께 전달하고, 어르신들이 겨울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창문에 단열 에어캡을 설치 해주는 봉사활동도 펼쳤다.
이날 행사를 마친 소비자평가단 고수연씨는 “날씨가 너무 추워 힘들었지만 그래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고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준 한화손해보험에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 같은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며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은 ‘고객가치창조 자문위원(한화 CVC ; Customer Value Creator)’이라는 이름으로 2013년 10월 제 1기가 출범한 이후 현재 제 3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 회사 경영활동에 관한 객관적 평가와 생산적인 제안활동을 통해 회사 이미지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의사소통이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바른 길임을 입증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은 출범이후 현재까지 아이디어 171건, 업무개선 89건 등 총 260건의 제안 요청을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