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홈메이드 간식은 사먹는 것에 비해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이미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하이트진로음료 ‘디아망’,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진로믹서 카린스’, ‘진로믹서 진저에일’, CJ제일제당 ‘쁘띠첼미초’,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 CJ제일제당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씨앗호떡믹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 탄산수와 칵테일 믹서로 완성하는 홈 카페 음료와 칵테일
탄산수와 칵테일 믹서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카페 못지 않은 음료와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탄산수에 레몬, 유자, 자몽 등으로 만든 과일청을 적당량 넣으면 손쉽게 과일 에이드가 완성된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디아망’은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탄산수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어떤 과일과도 잘 어울려 과일 에이드로 즐기기에 좋다.
알코올 음료와 혼합하여 이용되는 칵테일 믹서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홈메이드 칵테일에 활용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진과 최적의 맛을 이루는 칵테일 믹서로, 얼음을 채운 잔에 기호에 따라 드라이 진과 함께 채워 넣으면 간편하게 진토닉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생강의 맛과 향을 담은 ‘진로믹서 진저에일’은 소주, 와인, 위스키, 브랜디 등 알코올 음료와 섞어 풍부한 생강향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클라우디(Cloudy)를 사용한 ‘진로믹서 카린스’를 활용하면 불투명한 느낌의 볼륨감으로 시각적 효과를 더한 멋스러운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 간식용 프리믹스 활용하면 온 가족 간식도 간편하게 뚝딱
온 가족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용 프리믹스 제품도 인기다.
삼양사는 집에서 간편하게 부산 명물 간식인 씨앗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큐원 홈메이드 씨앗호떡믹스’ 출시했다. ‘큐원 홈메이드 씨앗호떡믹스’는 호박씨와 해바라기씨가 별도로 포장되어 있어 고소하고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를 선보이고 있다. ‘백설 영양균형 핫케틱믹스’는 성인 기준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 철분 등 11가지 영양소 적정량에 맞게 담았다. 팬케익은 물론이고 핫도그, 와플 등 다양한 간식 레시피로 활용할 있다.
◇ 요거트, 우유와 음용식초로 건강까지 챙기는 간편 아침 식사
요거트, 우유와 음용식초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활용하면 손쉽게 든든한 아침 식사를 챙길 수 있다.
플레인 요거트에 제철과일이나 견과류를 곁들이면 영양 만점의 아침 대용식이 준비된다. 매일유업의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생우유 95%와 유고형분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 고소한 맛과 진한 풍미는 물론 우유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아낸 플레인 요거트다.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한끼 식사로 섭취하기에도 적합하다.
음용 식초, 우유를 딸기와 함께 믹서기로 갈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초유가 완성된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와 서울우유는 쉐이크 형태의 초유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쁘띠첼 미초’는 100% 과즙을 자연 숙성시킨 과일발효식초로 천연 유기산이 많고 천연 비타민과 카르니틴,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