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파생상품시장 가격제한폭이 ±30%로 확대된 첫날인 15일 오전 현대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발생했던 접속 지연 문제가 오전 11시에 정상화됐다.
앞서 현대증권 HTS는 이날 개장 이후 오전 9시10~15분께 시세조회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또한 매매체결이 지연되는 등 전산 장애가 발생했다. 이후 현대증권 측은 즉각 복구에 나섰고 오전 11시부터 완전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거래소로부터 수신된 시세가 고객 PC로 전송되지 못하는 일부 서버의 트래픽현상 발생해 긴급조치를 취하는 중 유사현상이 전체서버로 확산됐다”며 “부득이하게 전체 접속서버의 재부팅을 실시했고 일부 정상화에서 오전 11시부터 완전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또 현대증권 관계자는 “가격제한폭 확대를 실시한 첫날 발생한 시스템 오류지만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