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15 뉴 시에나. /사진=한국토요타 제공
국내 ‘고급 미니밴’ 의 대명사 토요타 시에나가 올 상반기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판매 성장을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의 집계를 보면 시에나는 올해 상반기 413대가 판매 됐다. 이는 전년 동기 287대 판매대비 43.9% 성장한 수치다. 특히 6월에는 125대를 판매, 시에나 출시 이후 월간 판매로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11년 11월에 국내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국내 출시된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유일한 4륜 구동 모델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지난 2월 3세대 시에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15 뉴 시에나’를 출시했다. 미국 내 판매되는 최고급 사양인 LIMITED(Sienna 3.5 LIMITED, Sienna 3.5 LIMITED AWD)에 국산과 수입 미니밴을 통틀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편의‧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에 4.2인치 TFT LCD디스플레이,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각지대 감지장치(BSM, Blind Spot Monitor),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기존 7개에서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추가한 총 8개의 SRS 에어백, 총 4개의 유아용 차량 안전시트 장착 등 대폭 강화된 기본장착 옵션이 국내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고 상반기 판매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2015 뉴 시에나는 한국토요타가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일본 본사와 미국 생산공장이 이를 꾸준히 제품개발에 반영한 ‘토요타 고객만족 실천’의 대표적인 사례”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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