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추천한 유망 상품은 ‘뉴하모니(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이다. 뉴하모니 배당플러스랩은 앞으로 배당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군에 투자하는 주식운용 상품이다. 배당이 늘어나기 위해서는 풍부한 현금과 중장기적인 실적성장이 뒷받침돼야 한다.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이 상품의 주된 투자전략이다.
또한 배당이 증가할 기업뿐만 아니라 기존에 배당을 많이 하고 있는 기업도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수익률의 안정성을 추구한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손실을 최소화하려는 의도다. 이러한 투자전략을 토대로 동 상품은 연초 이후 39%(6월26일 종가 기준)의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기존 배당펀드의 경우 간접투자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배당소득 증대세제에 따른 혜택을 받기 어렵다. 그러나 투자자가 주주가 되는 랩 상품의 특성상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당소득 증대세제는 배당성향·배당수익률이 시장평균을 일정 수준 이상 상회하고 총 배당금액이 증가하는 기업의 주주에게 원천징수세율 인하, 분리과세를 허용해주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9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