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자료사진=머니위크 DB
‘코스닥지수 하락’
오늘(11일) 코스닥지수는 4.60포인트(0.7%) 하락한 653.48로 마감했다. 이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18억원, 12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은 74억원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나타냈다. 출판, 매체복제가 4% 이상 상승했고 일반전기전자, 섬유, 의류, 컴퓨터서비스, 통신서비스, 금융 등은 1% 내외로 올랐다. 반면 오락, 문화, 종이, 목재, 기계, 장비, 유통 등은 약세를 보였다.


이날은 앞으로 신축하는 아파트에 최소 13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야 한다는 소식에 CCTV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ITX시큐리티, 넥스트칩, 경봉, 비츠로시스 등이 모두 1~2% 넘게 오르며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등락이 엇갈렸다. 로엔이 중국 Le TV와의 합작법인에 대한 MOU 체결 소식에 연일 강세를 보이면서 5% 넘게 상승했다. 컴투스는 내년년에도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의 흥행 지속성을 위한 대형 콘텐츠 추가 작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동서, OCI머티리얼즈, 씨젠 등도 강세를 나타냈다. 반면 셀트리온, 카카오, 메디톡스, 코미팜 등은 약세를 보였다.

개별종목으로는 부방이 유상증자 청약 완료에 따른 쿠첸의 지분율 상승 소식에 17% 이상 상승했다. 옵트론텍은 스마트폰의 슬림화와 고화소화에 따른 블루필터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는 증권사의 분석에 12% 이상 상승했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1개를 포함해 488개를, 하락 종목 수는 565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