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젊은 층 사이에서는 맛집을 찾을 때, 물건 구매 그리고 병원 선택 시에도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첫인상이 경쟁력으로 인정받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치아교정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투명교정에 대해 검색하는 이들도 늘고났다.
덧니나 부정교합 때문에 치아가 고르지 못한 경우 어색한 미소를 짓게 되거나 의식적으로 입을 가리는 버릇이 생기기 마련으로 고르지 못한 치열로 인해 생기는 건강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치아교정을 찾는다.
하지만 교정치료 기간 철사 형태의 교정 장치가 드러나는 것이 부담스러워 쉽사리 치아교정을 결정하지 못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메탈 교정 장치는 은색의 색상으로 정밀도 및 효율성이 우수하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지만 환자들 입장에서는 심미적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을 터.
이처럼 메탈 장치의 심미적 부담을 느끼는 환자에게는 투명한 세라믹 교정을 추천하고 있다. 치아색상과 흡사한 도자기 재질로 만든 세라믹 브라켓은 심미적으로 우수해 실제 학생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교정방법이다.
나아가 캡 부분까지도 치아색에 가까운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져 교정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클리피씨 교정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클리피씨 교정은 심미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클립형태의 구조로 와이어 교체가 용이한 가운데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치료기간의 단축이다. 브라켓과 연결되는 와이어간의 마찰력을 최소화해 교정치료 기간은 3~6개월가량 단축시킬 수 있어 이 역시도 바쁜 직장인이나 자주 내원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정 치료 방법이다.
따라서 교정치료 기간이나 교정 장치의 노출에 부담을 느껴 치료를 망설이고 있다면 클리피씨 교정법을 고려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단 치아교정은 단순히 치아배열만을 고르게 하는 것이 아닌 부정교합으로 인해 올 수 있는 여러 피해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것으로 교정치료의 안전성을 높이고 보다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인터넷 검색에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 의료진을 찾아 정밀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필수다.
환자마다 다른 치아 상태나 교합 형태를 면밀히 살펴 체계적인 치료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기 때문으로 치아교정에 있어 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치과병원을 찾아 꼼꼼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제공=김태영 원장, 정리=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