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쌍꺼풀 수술은 여러 성형수술을 비롯해 눈 성형 중에서도 가장 대중화된 수술 중 하나로 단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싸다는 말에 솔깃해서 섣불리 수술을 결정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실제 성형수술 피해를 호소하는 환자들도 매년 늘고 있기 때문. 따라서 여름방학이나 휴가 등을 맞아 눈 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무엇보다 의료진의 전문성을 우선으로 따져보고, 수술 전 혹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나 해당 병원의 환불 기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성형이 대세를 이루며 수술한 티가 나지 않게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으로 알려진 매몰법 쌍꺼풀 수술이나 비절개 눈매교정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체적으로 눈 두덩이 피부가 두껍거나 눈이 처진 경우에는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보다 적합하다.
절개법의 쌍꺼풀 수술은 늘어진 피부와 눈을 감는 근육, 지방층을 제거하기도 하며 진피와 눈을 뜨게 하는 근막을 서로 봉합해 쌍꺼풀을 만들어 줌으로써 오히려 쌍꺼풀이 풀릴 확률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눈의 모양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이때, 눈 성형에 일가견 있는 의료진이라면 쌍꺼풀 예정선을 따라 피부를 최소 절개한 뒤 눈의 상태에 따라 피부와 근육, 지방, 결합 조직을 적당량 잘라낸다. 그 후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붙여 절개 부위를 봉합하면 쌍거풀 속으로 절개 자국이 보이지 않게 하기에 수술 흔적이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따라서 무조건 다른 사람들의 시술 후기나 인터넷 정보만을 토대로 수술법을 고집하기 보다는 다양한 눈 성형 경험을 갖춘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알맞은 수술계획을 세울 수 있기 바란다.
<제공=이성주 원장, 정리=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