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사진=하나카드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이 4일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나카드’ 전략을 제시했다.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원주민’ 세대에 대응해 카드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겠다는 복안이다.정 사장은 이날 분기 조회사에서 “4차산업혁명의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모든 직원이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개인업무를 디지털화해 아이디어를 창출해야 한다”며 “직원들의 이러한 노력이 뒷받침돼야 하나카드의 디지털전환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카드는 카드사업 모든 프로세스 영역을 디지털화하고 이 기반이 마련되면 고객 맞춤형 결제 플랫폼을 구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하나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1Q)페이’에 개인화 영역을 넓히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연동해 ‘지능화 플랫폼’을 구축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역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해 이달 중 서비스를 시현할 예정이다. 이밖에 플라스틱 카드를 대체해 생체인증이 가능한 ‘실물 없는 카드’ 개발을 검토 중이다.
DT하나카드 전략의 최종 목표는 ‘디지털 제휴연계’(Digital Connected)다. 금융사, IT업체, 제조업체 등 업종에 상관없이 결제시장 진출이 가능해진 만큼 외부 결제앱, 포털사이트 등의 업체와 제휴해 결제시장규모를 확대,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내 학습 동호회를 결성하는 등 사내 분위기를 4차산업혁명 모드로 변신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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