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이 딥드림카드 50만번째 발급 고객에게 기념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지난 9월 선보인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 발급좌수가 출시 3개월 만에 50만장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딥드림 카드는 연회비가 8000원이지만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등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높은 혜택이 흥행 비결이라는 게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여기에 상품 론칭 전 7개월간 면밀한 고객 소비분석과 시장조사로 흥행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신한카드 고객의 약 80%가 이용하는 할인점, 편의점, 커피·영화, 해외가맹점, 이동통신 등 서민밀착형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률을 2.1% 또는 3.5%로 크게 높였다.


또 매월 자동으로 가장 많은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Auto Selection)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Self signature)기능도 인기몰이의 배경이라는 설명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딥드림 카드 50만장 돌파를 기념해 50만번째 발급한 고객을 초청하고 임영진 사장이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50만 돌파일자에 맞춰 딥드림 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드림 카드의 최근 일평균 발급수는 1만장을 상회한다”며 “앞으로도 혜택에 깊이를 더하고 디자인과 디지털로 확장되는 ‘딥’(Deep) 시리즈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