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금성출판사가 ‘Go! 한국사 체험 학습’과 ‘도전! 365 퀴즈 한국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금성출판사
‘Go! 한국사 체험 학습’은 학생 참여 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시하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특별히 고안한 학습 교재다. 박물관과 유적지 등을 직접 답사하며 생생한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초등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중요한 문화재 소재지, 유네스코가 선정한 우리나라 세계유산 등 120여 장소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의 흥미를 돋우는 다양한 퀴즈, 놀이 활동, 워크 활동, 동영상 QR코드 등을 수록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도전! 365 퀴즈 한국사’는 하루에 하나씩 퀴즈를 풀며 방대한 한국사를 손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의 주요 개념을 총망라해 흥미를 높였다. 퀴즈로 확인한 내용은 만화, 유물·유적 사진, 지도, 도표 등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깊이 있는 한국사 관련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 또, 한국사 왕계표와 한국사-세계사 역사 연대표를 수록해 퀴즈에서 배운 한국사 지식을 역사의 흐름에서 볼 수 있는 능력도 길러준다.


금성출판사 출판콘텐츠 총괄 우지영 이사는 “최근 한국사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금성출판사가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고 쉽게 한국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Go! 한국사 체험 학습’, ‘도전! 365 퀴즈 한국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한국사는 초등학생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가족·친구들과 유적지를 답사해 보거나, 즐거운 게임 형식으로 우리 역사에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킨다면 앞으로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구매 상담은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