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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가 국희샌드·마이쮸 등 8개 제품의 무게를 늘리면서 가격은 평균 12.4%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희샌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17.8%(13.6~20.0%) 인상한다. 또 마이쮸는 평균 7.6%(1.9~14.3%), 참크래커는 5%(4000원→4200원) 소비자가격을 인상한다.
스낵 4종은 가격을 올리고 중량도 함께 늘려 카땅은 13.3%, 못말리는 신짱은 12.2%, 콘초는 3%, 죠리퐁은 12.7% 가격을 인상한다.
뽀또는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중량만 줄여(368g→322g) 중량당 가격이 14.3% 오른다. 가격과 중량 조정 제품은 6월 생산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물가안정을 위해 원가를 절감하며 최대한 가격인상을 억제했으나 원가압박이 심해 수익구조가 악화된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했다”며 “증량을 늘릴 수 있는 제품은 증량도 병행해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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