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이 태양 에너지 제품 개발 젬 에너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영국 맨체스터 소재의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Energi Mine)이 태양 에너지 제품 개발 젬 에너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젬 에너지 소비자는 신재생 에너지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제품을 구매 시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플랫폼으로 '에너지토큰(EnergiToken, ETK)'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에너지토큰은 에너지리워드 플랫폼으로 전기요금을 지불하거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젬 에너지는 태양 전지 관련 기술에 중점을 둔 태양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열 패널 시스템, 열역학적 온수난방 시스템, 태양 배터리 충전기 등을 생산한다.


제임스 로드웰(James Rodwell) 젬 에너지 디렉터는 "재생 에너지를 뒷받침하는 신규 배터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태양 에너지 관련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사람들이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시스템을 더 적극 수용할 수 있게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오마르 라힘(Omar Rahim) 에너지마인 CEO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첫 단계는 소비자에게 신재생 에너지 대안들을 홍보하는 것"이라며 "젬 에너지와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 금전적 보상을 제공해 사람들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