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첫 화면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 버즈빌이 인도와 파키스탄의 시장의 잠금화면 콘텐츠 큐레이터인 슬라이드(SlideApp)를 인수하여 세계적인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에 출시된 슬라이드는 오픈 1년 만에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도, 파키스탄 및 중동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슬라이드의 잠금화면에서 이용자는 광고를 보면 일정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보상액으로 선불폰 요금을 충전할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공동대표는 "슬라이드의 인수를 통해 버즈빌은 뛰어난 인재 흡수와 함께 아시아, 유럽 및 미국 시장에 이어 인도, 파키스탄 및 중동 지역으로도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버즈빌은 현재 전 세계 30개국 170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