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소재 신한은행 영동지점에서 신한 쏠(SOL) 700만번째 가입 고객 이운정씨(오른쪽 두번째)와 신한은행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 가입자가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2월 오픈한 쏠 가입자는 5월 500만명, 7월 6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가입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연내 8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은 전날 쏠의 700만번째 가입 고객에게는 특별히 준비한 순금 7돈을 증정했다.

신한은행은 쏠 출시 이후 차별화된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제공하고 새로운 컨셉의 기능과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따라 기존 콘텐츠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타 업종과의 제휴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부동산 플랫폼 ‘쏠 랜드(SOL LAND)’를 오픈해 부동산 정보 검색부터 한도 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했으며 프로야구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신한은 야구다’, 마이카(MY CAR)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마이카 혜택 존(ZONE)’ 등 다양한 생활금융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초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들께 제공하는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쏠에서 KBO리그 포스트시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