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캠핑, 숲속 랩소디’ 공연 장면.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오는 8월17일~18일 이틀 간 열리는 ‘2019 제1회 경기도 가족캠핑 페스티벌 모두의 캠핑, 숲속랩소디’에 참가할 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 풀장 그리고 음악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등 휴가철 여행경비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또는 경기도청소년야영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총 90가족을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8월2일 이후 개별 통지한다. 즐거운 물놀이, 캠프파이어 및 레크리에이션, 캠핑베이스활동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페스티벌 기간 중 경기도립예술단 ‘경기팝스앙상블’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경기팝스앙상블’은 매혹적인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으로 새로운 장르의 퓨전음악을 연주하는 팀으로서 참가가족들의 문화감수성을 자극하는 색다른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비는 텐트대여비(성인6인용), 수영장 사용료가 포함된 금액으로 1가족 4인기준 5만3000원~5만4000원(부가세별도)이며 참가 확정 시 참가비 관련 납부방법은 개별 안내한다.


단 텐트, 샤워장, 화장실, 취사장, 나무의자·테이블 등은 제공되지만 취사음식, 취침도구(침구류), 쓰레기 종량제봉투(경기광주시) 등은 개별 지참해야 한다. 글램핑장 및 오토캠핑장 이용은 야영장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예약 후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