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용전문학사의 경우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는 물론 종합미용면허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국가평생교육원의 인가를 받아 단독 진행하는 과정이다.
보육교사 과정은 온라인 교과목뿐 아니라 대면교과목까지 모두 인가 받아 교육원을 옮기지 않아도 한 곳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대면수업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본원에서 진행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미용전문학사까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을 평가 인증 받아 내년에도 해당 과정 수업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오프라인 출석과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단독 진행하니 미용으로 진로를 정한 고등학교 졸업생이나 현업종사자 등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정식 등록된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30년 전통의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이다. 2020년 1학기 첫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그리고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12월19일 개강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