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미드스퀘어는 연면적 1만 4284.35㎡,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구)튼튼병원 자리에 재건축된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복합상가로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등이 입점(예정)하며 상가 상층부(6~7층)에는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이 공급된다. 북한산푸르지오와 힐스테이트녹번, 래미안베라힐즈 등 대규모의 브랜드 아파트들이 북한산을 등지고 들어서면서 녹번역 일대의 新주거벨트가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 여기에 삼성래미안, 현대홈타운, 롯데캐슬 등 무려 1만 5000여 세대가 배후수요가 된다.
은평 미드스퀘어는 녹번역 180m 거리,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철 및 버스환승 이용객, 대로변 유동인구 유입이 용이하고 광역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고객집객이 한층 더 유리해질 전망이다.
내부순환도로 홍제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서울 도심 및 경기지역 이동할 수 있고, 운정~삼성구간 GTX 개통시 연신내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이 10분대로 단축되는 입지적 후광효과까지 기대된다.
특이한 점은 노출성이 뛰어난 대로변의 전면부 못지 않게 후면부 점포의 인기가 상당하다. 후면부가 래미안베라힐즈의 입주민 동선과 바로 밀착되어 또 하나의 단지내 상가처럼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6~7층 오피스텔 입주자들을 상가에서 바로 독점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