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14일 신형 ‘911 타르가’ 라인업 3종을 국내 출시하며 911 시리즈를 완성했다. /사진제공=포르쉐
포르쉐코리아가 14일 신형 ‘911 타르가’ 라인업 3종을 국내 출시하며 911 시리즈를 완성했다. 

포르쉐코리아가 국내 출시한 ▲타르가 4S ▲타르가 4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의 핵심은 자동화 루프 시스템, 와이드 타르가 롤 바와 프런트 시트 위 이동식 루프 섹션, 랩어라운드형 리어 윈도우 등 1965년형 오리지널 타르가 특유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 점이다. 루프는 19초 만에 여닫을 수 있다.
3ℓ 6기통 트윈 터보차저 박서 엔진을 탑재한 '911 타르가 4S'와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은 최고출력 458마력(PS)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에 3.6초가 걸린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기준,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기본 탑재)

최고출력 392마력(PS)의 '911 타르가 4'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2초가 소요된다.


최고시속은 '타르가 4S'와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이 304km, '타르가 4'가 289km다.

자동화 루프 시스템, 와이드 타르가 롤 바와 프런트 시트 위 이동식 루프 섹션, 랩어라운드형 리어 윈도우 등 1965년형 오리지널 타르가 특유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 점이 특징이다. /사진제공=포르쉐
911 타르가 라인은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지능형 사륜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기본 착했다. 911 타르가 모델 최초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하며 지상고를 높일 수 있는 프런트 액슬 리프팅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해 지하주차장 진입 등 일상에서의 주행 편의성도 높였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기본, '타르가 4S‘에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가 기본 탑재된다. 다른 8세대 911과 마찬가지로 타르가 모델 역시 포르쉐 웻(Wet) 모드가 적용됐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우아하고 화려한 외관은 992 모델 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한다. 이전 세대에 비해 전면의 휠 하우징이 더 뚜렷해졌으며 LED 헤드라이트 사이의 보닛은 오리지널 911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후면은 더 넓고 확장된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통합된 우아한 라이트 바가 디자인을 완성한다.

포르쉐 헤리티지 디자인 전략의 4개 컬렉션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은 1950년대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의 디자인 요소를 재해석한 모델이다.


신형 '911 타르가 4S'의 가격은 1억8960만원, '911 타르가 4' 1억7270만원,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2억40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