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험은 2021년 1월 15일까지 3주간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응시 신청이 진행 중이다.
2021년부터 국가직 7급 공채 공무원시험에 PSAT(공직적격성평가시험) 도입이 예고되면서 PSAT에 대한 분석과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수적이다. 공무원 수험 업계 1위 공단기는 실전감각 유지를 위한 훈련 및 확실한 합격권 진입을 위한 필수 코스로 합격자들이 추천하는 7급 PSAT 하프모의고사를 준비했다.
7급 PSAT 하프모의고사는 공단기의 체계적인 모의고사 시스템 중 학습 진단 및 분석을 위한 첫 단계로, 학습 상태 점검 및 방향 설계 목적의 월간 평가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공단기의 PSAT 연구진이 직접 정제한 고퀄리티 문항으로 구성했다.
응시생에게는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온라인 성적표를 제공한다. 문항별 정오답부터 성적 분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경쟁자 대비 자신의 위치를 점검해볼 수 있다.
공단기 관계자는 "2021년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PSAT에 대비하고 실전 적응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프모의고사를 마련했다"며 "7급에서도 압도적 노하우와 콘텐츠를 보유한 공단기와 PSAT 연구진이 협력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 하프모의고사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을 향해 한발 더 내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