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두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사진=트위터(@laobaiTD) 캡처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두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30일(현지시각) 미국 IT매체 맥루머스가 유명IT팁스터 미스터화이트(@laobaiTD)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내년 출시될 에어팟 프로 2세대는 두가지 크기도 제작된다.
미스터화이트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내부 하드웨어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개, 사진 속 케이블은 두가지 크기로 제작됐다. 매체는 이를 토대로 에어팟 프로의 후속작은 두가지 크기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두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사진=트위터(@laobaiTD) 캡처
하지만 또 다른 외신매체인 블룸버그통신은 사이즈가 다양화되는 대신 기존 튀어나온 줄기를 제거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렇게 된다면 디자인은 갤럭시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와 유사해질 것으로 보인다.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새로운 무선 칩인 'W2'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1세대에선 W1의 후속작인 H1가 탑재됐던 바. 매체는 미스터화이트가 2세대에 들어간다고 언급한 'W2'가 H1을 의미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봤다.
한편 AirPods Pro 2세대는 내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