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5일 정례조회 시 허성곤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청렴김해 사랑해’ 청렴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김해시
김해시는 5일 정례조회 시 허성곤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투명하고 신뢰받는 1등급 청렴김해를 향한 청렴 결의를 다지기 위해 ‘청렴김해 사랑해’ 청렴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청렴김해 사랑해’는 김해시가 2021년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청렴시책으로, '공감해·소통해·청렴해·친절해'의 4가지 테마로 조직내 기성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간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따뜻한 청렴문화 조성은 물론 내실 있는 반부패 청렴정책을 통해 1등급 청렴도시, 청렴한 김해를 구현하고자 하는 청렴시책이다.
이러한 시책의 일환으로 청렴도서 ‘90년생 공무원이 왔다’ 전 직원 독서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렴공원 청렴소원지 게첨, 청렴김해 사랑해 ‘이것만은’ 스티커를 모니터에 부착하여 공동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현재 청렴김해사랑해 라는 주제로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제1회 시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국·소장과 신규직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청렴 ‘廳’ 간담회(분기별 1회) 개최 및 청렴&공감 소통함 운영, 부서별 향상 종합 대책, 각 부서별 1부서 1시책 선정 추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자체계획 수립, 청렴 지킴이 구성 등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시는 이 밖에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물결 캠페인과 더불어 내외부 청렴도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