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 오미노의 모습./사진=장동규 기자
국내 패션과 트렌드의 중심지답게 도산공원 인근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자리하고 있다. 이 공간들에는 단순히 고객들의 방문 목적을 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오감으로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녹여낸다.

특히 각자의 생활에 유기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의식주라는 출발선에서 브랜드의 경계를 라이프 스타일 전체로 확장할 수 있기에 F&B 공간에 많은 공을 들인다. 패션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쇼룸과 외식 공간을 함께 선보이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닌 이유도 그 때문이다.
◆카페 오미노(CAFE OMINO)

카페 오미노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사진=장동규 기자
'카페 오미노'는 이런 공간을 찾아 일상 속 휴식 또는 특별한 경험치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된 안성맞춤의 장소다. 사람과 환경에 핵심 가치를 두고 브랜드를 전개하며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헨리 베글린’의 플래그십에 자리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1층의 카페 오미노는 이탈리아의 감성을 살린 다양한 음료와 음식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다채로운 리빙 소품과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룸이자 이탈리아에서 엄선한 특별한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그로서리까지 갖춘 멀티숍이다. 삶에 맞닿아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더욱 가치 있게 채울 수 있는 요소를 하나의 장소에 효율적으로 응축시켜 놓았다.

카페 오미노의 내부 공간 자체도 볼거리가 풍성하다. 환경에 대한 존중을 중시하는 브랜드인 만큼 전체 인테리어 콘셉트는 ‘리사이클링’으로 이뤄져 있다. 철과 돌, 그리고 나무, 가죽 등 각 소재의 물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다채로운 리빙 소품과 곳곳에 자리한 아트 피스들이 카페 좌석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다.

앙증맞은 사람 모양의 로고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오미노’는 이탈리아어로 ‘작은 사람’을 뜻하는데 매장 곳곳에 숨겨진 이 ‘오미노들’을 찾는 즐거움도 꽤 쏠쏠하다.

이곳의 모든 메뉴의 레시피와 식재료는 정통 이탈리아식에 기반을 두었다. 메뉴의 ‘CUCINA’ 즉, 요리는 이탈리아에서 간단한 식사와 함께 와인이나 음료를 즐기는 식문화인 ‘아페리티보’의 콘셉트다.

샤퀴테리(Charcuterie)와 치즈, 올리브,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개복숭아 등 직수입한 최상급의 이탈리아 식재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 메뉴도 갖췄으며 샌드위치와 콜드 파스타, 샐러드 메뉴 등도 있다.

특히 파니니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포카치아와 곁들이는 빵인 그리시니, 그리고 쿠키와 디저트는 매일 아침 구워내 신선함을 더한다. 메뉴의 구성에는 현재 엘오미노의 셰프이자 메뉴 컨설팅과 식재료 수입을 담당하고 있는 ‘테오도로 마라니’의 할머니의 레시피로부터 영감을 받은 메뉴들이 한몫했다.

테오도로는 헨리베글린의 CEO인 뚤리오 마라니의 아들로 미식과 패션, 그리고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방향성과 이탈리아의 문화를 한국에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 공간의 아이콘이라 하겠다.

디저트는 이탈리아의 감성에 트렌디한 도산공원의 정서가 결합됐다. 커피는 달콤하고 쌉싸름한 커피빈에 아몬드와 카카오 향이 첨가돼 있어 이곳에서 선보이는 티라미수, 피칸파이, 올리브오일 케이크 등 이탈리아 디저트와 훌륭한 맛과 풍미의 조화를 이룬다. ‘이탈리아식 빙수’로 라즈베리와 수박 셔벗에 요거트 젤라또를 얹은 그라니따는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니 반드시 맛보길 권한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22 1층
메뉴 부라타 토마토 제철과일 아보카도 샐러드 1만7000원, 요거트젤라또와 라즈베리&수박 그라니따 1만1000원
영업시간 (매일)11:00~21:00
전화 02-511-1993
◆클라로

클라로의 대표 메뉴./사진제공=다이어리알
소녀시대의 전 멤버 제시카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의 청담매장 2층에 자리하고 있는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클래식하고 고풍스럽게 꾸며져 브랜드의 아이콘인 제시카의 이미지를 대변하며 창의적인 식재료 조합과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메뉴들을 선보인다. 검은 조약돌 형태로 구현한 갈비 스톤은 가장 핫한 스타터 메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1 2층
메뉴 갈비스톤 1만8000원, 비트소르베 1만2000원
영업시간 (점심)11:30~15:00 (저녁)18:00~22:00
전화 02-541-2797

◆핑크버터 청담점

핑크버터에서 볼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사진제공=다이어리알
핑크버터 청담점은 카페이자 갤러리이기도, MCM 브랜드의 쇼룸이기도 한 복합 문화 공간이라 하겠다. 핑크버터 베이커리는 엄선한 좋은 재료로 맛을 살린 베이커리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맛의 내공이 깊고 속이 편한 빵을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로서 패션 브랜드 MCM의 소품들과 미술 작품들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12 지하1층
메뉴 플라워후르츠크로플 6500원, 크런치퍼플고구마빙수 1만2800원
영업시간 (매일)10:30~20:00
전화 070-4112-4669


◆누데이크(nudake) 하우스 도산

누데이크의 시그니처 메뉴./사진제공=다이어리알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이자 새롭고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온 ‘젠틀몬스터’ 플래그십 스토어에 오픈한 디저트 하우스. 미래형 공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한 의미를 담은 만큼 패션과 아트를 접목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새카만 페이스트리 가운데 녹색의 말차 크림을 가득 품어 호수를 품은 산봉우리를 형상화한 ‘피크 케이크’가 시그니처.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 하우스 도산 B1
메뉴 피크케이크 3만9000원, 피에타 1만2000원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매달 첫째 월 휴무)
전화 070-4128-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