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첫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가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뉴스1
가수 임영웅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OST 차트를 휩쓸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달 28일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을 늘 도망가'가 OST 부문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1위를 유지 중이다. 앞서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TOP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또한 멜론 5주 동안 연속 인기상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이와 함께 임영웅표 발라드의 정수로 꼽히며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1위를 오르며 음원 차트를 싹쓸이했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2월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