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10.6% 증가했다. 사진은 서울의 한 백화점 화장품 매장./사진=뉴스1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3조600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6% 늘었다.
오프라인 매출은 7조100억원으로 10.2%, 온라인 매출은 6조5900억원으로 11.0% 증가했다.
온·오프라인 모두 대부분의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패션·잡화(16.3%), 서비스·기타(16.3%) 분야 등이 크게 늘었다. 오프라인에서는 아동·스포츠(29.6%)와 패션·잡화(16.6%)가, 온라인에서는 서비스·기타(24.0%) 분야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유일하게 가전·문화가 0.2% 감소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백화점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백화점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19.1% 증가했고, 편의점과 대형마트도 각각 10.9%, 2.0% 늘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1.8%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11.0% 증가했다. 가전·전자, 스포츠 부문을 제외한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계절과일·식음료 판매 호조, 야외활동 증가의 영향으로 식품(18.1%), 화장품(18.6%), 서비스·기타(24.0%) 등의 매출이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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