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뉴 푸조 308'이 7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사진=스텔란티스
푸조가 9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뉴 푸조 308'의 국내 사전계약을 20일부터 시작한다.
이날 푸조에 따르면 뉴 푸조 308은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로 새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

'308'은 푸조의 대표 해치백 모델로 지난 2007년 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탄생했다. 이후 푸조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가장 먼저 도입, 브랜드 정체성을 대표하는 전략 차종으로 자리매김했다.


'뉴 푸조 308'은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최초로 탑재하고 새 시대를 맞이하는 푸조의 전략과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냈다.

'뉴 푸조 308'은 2013년 2세대 이후 9년 만에 출시된 풀체인지 모델이다. 해치백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거쳤다.

전면의 새로운 엠블럼과 조각한 듯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주행 등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긴 보닛 라인과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은 차가 정지한 상황에서도 달리는 듯한 날렵한 실루엣을 만들어 낸다.


뒷면의 풀 LED 리어램프는 푸조의 상징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으며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디테일은 시각적으로 차를 더 넓어 보이도록 한다.

실내는 기능적 아름다움을 위해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스크린을 장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통해 해치백다운 실용성을 살렸다. 푸조의 최신 안전 및 편의 품목을 두루 반영해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확보했다.

뉴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7월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부터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