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스뱅크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은 토스뱅크가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하며 처음 소개한 투자상품으로 토스뱅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특판용 상품이다. 최대 연 4.5%의 금리를 제공하며 출시부터 인기를 끌었다.
특판 한도인 200억원이 출시 4일 만에 모두 소진됨에 따라 현재 소개 중인 발행어음은 6개월 연 4.0%와 1년 연 4.2%의 금리가 제공된다.
투자 한도는 개인당 100만원부터 5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발행어음의 판매 금액이 2000억원을 돌파한 시점은 영업일 기준 약 4일 만이다. 출시 첫날에 약 286억 원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계좌를 통해 판매됐고 3일 차인 12일에는 판매 금액 1000억원을 넘겼다.
일평균 판매금액은 약 500억원에 달했고 토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도 1만명에 달했다.
발행어음 가입자의 연령대별 비중은 40대가 28%로 가장 높았고, 50대 비중도 27%로 높았다. 가입자의 평균 연령은 44세로 금융주도층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때문에 토스뱅크 상품을 비롯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