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씽큐 앱에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22일 국내 출시한다. / 사진=LG전자
LG전자가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가전과 업가전을 결합해 기존에 없던 '무드업' 기능을 적용했다.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과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제품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고급스런 재질감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조화를 이루며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신제품 용량은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604리터, 일반 제품은 601리터, 김치 냉장고는 322리터다. 출하가는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라 600~630만원이며 김치냉장고는 450만원이다.
고객은 신제품에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LG전자가 이용자 1만3000명의 냉장고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문을 여닫은 횟수인 41.3회를 기준으로 도어 조명이 1일 약 11시간 점등될 경우 전기요금은 기존 동급 냉장고보다 한 달에 2700원 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될 수 있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LG 디오스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케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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