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오아시스 마켓' 플랫폼을 통해 10종의 국산 치즈를 10% 할인하는 '국산 치즈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오아시스 마켓' 플랫폼을 통해 10종의 국산 치즈를 10% 할인하는 '국산 치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원 F&B,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 총 3개 브랜드사가 참여해 구워먹는 치즈, 모차렐라치즈, 스트링치즈, 리코타치즈 등 다양한 국산 치즈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해당 치즈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 홈파티 분위기를 더욱 살려줄 '치즈 플레이팅 도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아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리코타치즈, 부라타치즈, 생 모차렐라 등 치즈 특유의 향보다 우유의 향이 짙어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국산 치즈는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연말 홈파티에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국산 치즈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는 물론 소비 촉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