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테크솔루션 홈페이지.
19일 오전 9시15분 현재 에이테크솔루션의 주가는 전일 대비 1380원(11.32%) 오른 1만35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보도된 서울경제 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선행 연구개발(R&D) 조직인 SAIT(옛 삼성종합기술원)는 지난해 10월 수원에서 강릉에 이르는 200km 구간에서 운전자 무개입 주행 시험에 성공했다.
주행 시험은 글로벌 완성차 특정 모델에 라이다(LIDAR) 등 다른 회사의 자율주행 장치를 얹어 SAIT가 연구 중인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을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최근 서울 양재에서 열린 '사물인터넷(IoT)기술&비즈니스 포럼'에서 SAIT의 자율주행 성과를 소개하면서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에이테크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회사는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업체로 2001년 설립됐다. 2018년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부품 개발 국책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
스마트 전조등, 카메라,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복합소재 금형 및 부품 등 미래 스마트카에 핵심적으로 도입될 제품의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9년 삼성전자가 장비·부품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을 인수하며 주목받았다. 삼성전자의 에이테크솔루션 지분율은 15.92%로 2대주주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