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제품 블로그'는 스카이벤처(www.skyventure.co.kr)의 도움을 받아 전세계적으로 주목되는 신상품 신기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 손목시계형 휴대폰
손목시계형 휴대폰이 잇따라 등장하며 눈길을 끈다. 호주기업인 SMS테크놀로지(SMS Technology)가 손목시계 휴대폰인 'M500'을 9월 10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고급스런 메탈 팔찌시계 스타일로 GSM방식을 사용하는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손목시계 휴대폰인 'M500'는 MP3음악, 동영상 재생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무선으로 음성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128MB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고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M500' 휴대폰은 POP3이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지 수신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중국에서 소개된 휴대폰은 아예 시계에다 무선통신 기능을 탑재했다. GMS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보조 LCD 창이 있고, 6개의 버튼이 있는데,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다는 평가다. 블루투스, MP3, MP4, FM 라디오와 해드셋 잭이 있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 로봇 소방관
독일의 University of Madgeburg-Stendal의 연구소에서 쥐며느리(pill millipede)를 닮은 컨셉형 로봇을 개발했다고 한다. 일단 산불을 감지하고 끌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고 하는데 산마루를 주위를 6~12 mph 속도로 달릴 수 있고 적외선과 바이오센서를 사용해 산불의 진원지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1300도의 열기를 견디어 낼 수 있으며, 세라믹 섬유 합성 외장 덕택에 완벽히 보호받을 수 있고 몸체는 쥐며느리처럼 오그라질 수 있다고 한다.




◇ 설탕 배터리
소니에서 개발한 바이오 배터리. 설탕으로부터 전기를 발생시키는 방식인데 50mW의 에너지가 발생한다고 한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단계의 바이오 배터리 중 하나가 될것이라고 예상되며 생성된 에너지로 메모리 타입의 워크맨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 종업원 없는 레스토랑
독일에 종업원 없는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다. 바로 자동화를 이룩한 것. 고용된 사람은 다만 음식을 주방에서 만드는 노동자 뿐이라고 한다. 위와 같이 터치스크린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레일을 따라서 음식이 배달된다.





◇ 넥타이핀 MP3P
넥타이 핀 모양의 MP3 플레이어가 등장했다.  디자이너 한진우(Jin Woo Han)가 고안한 이 제품에는 play/stop의 간단한 컨트롤러와 함께 작은 플래쉬 메모리가 있다. 단순미와 휴대를 강조한 제품으로 보인다.




◇ 소프트뱅크의 슬림 슬라이드폰
소프트뱅크가 콤팩트 슬림 슬라이드폰 '816SH'를 8월 25일 일본시장에 출시했다. 두께 15mm, 무게 93g의 슬림 슬라이드폰으로 본체를 닫은 채로 메뉴, 문자메세지, 사진촬영 등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3.6Mbps의 고속인터넷을 지원해 웹서핑이나 대용량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데 무리가 없다. 글로벌 로밍이 가능해 갑작스런 해외 출장 중에도 휴대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골드, 블루, 그린, 핑크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 속도 높인 3D칩
일본에서 높은 수행속도의 컴퓨터 칩셋을 개발할 계획을 밝혔다고 한다. 기존의 칩셋보다 10배정도 빠른 제품으로 예상되고 있다.  "3-D" 반도체라 불리는 이 제품은 가정용 로봇 등과 같은 것에 사용함으로써 꿈의 기술을 실현시키는 첫 단추 정도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정부는 이 프로젝트에 12만8000달러를 요청했는데, 후지와 도시바 같은 일본내 반도체 회사와 협력중이라고 한다.




◇ 디카를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
삼성테크윈은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해 충전할 수 있는 820만 화소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블루(VLUU) L83T'를 지난 16일 출시했다.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해 초당 30프레임의 800x592크기의 SVGA급 해상도를 제공하고, 1GB메모리로 1시간 20분 분량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이전에 촬영한 동영상에 이어 찍기 기능을 비롯해 각종 편집 기능도 지원해 UCC촬영에 적합하다.
'블루(VLUU) L83T'는 이너줌 방식의 광학 3배줌 고해상도 NV렌즈를 채용하고 얼굴인식기능(Face Recognition AF&AC)을 탑재해 역광 및 주변 배경과 노출 차이가 심한 환경에서도 최대 9명의 인물 초점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감도는 ISO 1600까지 지원.
삼성의 독자기술로 구현된 ASR(Advanced Shake Reduction,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낮은 조도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며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할 수 있다.




◇ 접었다 펼다 할 수 있는 헬멧
자전거를 타고 다니게 되면 꼭 필요한 제품이 바로 보호장구. 접는 자전거는 일반화 됐지만 보호장구는 수납이 힘들었다. 물론 접을 수도 없었거니와 특히 헬멧 같은 경우는 꼭 들고 다녀야 하기때문에 번거로운 것이 사실. 위의 스태쉬키트라는 헬멧은 사용하지 않을때는 휴대가 편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제품. 일반 헬맷보다 40% 정도 크기가 작아진다고 한다. 성능또한 유럽에서 정해놓은 안전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다. 가격은 90달러.




◇ MP3와 CD 모두 재생하는 플레이어
디자이너 김용성(Yong-Seong Kim)가 고안한 /DMP라는 제품은 휴대용 뮤직플레이어로 CD와 MP3 파일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MP3 플레이어를 사용할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즉 목에 건다거나 자켓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그러나 만약 중간을 열면 CD 삽입이 가능해서 다양한 포맷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미래형 컨셉카
건축 설계사인 Zaha Hadid는 독창적인 컨셉 자동차인 ZCar를 공개했다. 뉴욕의 구겐하임(Guggenheim) 박물관에서 발표할 예정인 위의 차는 독특한 디자인의 22세기형 자동차. 길이는 4미터에 불과하며, 미래형 자동차에 요구되는 인체공학적 편리함을 완벽히 구현한다. 연료전지로 구동하는 이 차량은 매우 조용하며 환경 오염문제를 해결했으며, 파노라마로 제공되는 전방과 후방 카메라, 그리고 반투명 LED 필름으로 모든 제어가 가능한 지카는 미래형 자동차의 원형을 보여주는 차량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