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얇은 껍질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네네옛날통닭’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네옛날통닭’은 장작구이, 오븐구이 통닭의 인기가 높았던 80~90년대 시절의 ‘통닭’의 맛과 정취를 살렸다.
‘통닭’이란 말 그대로 닭 한마리를 통째로 튀겼으며, 얇은 치킨 껍질로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강조했다.
또한 옛날통닭은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맛볼 수 있도록 가격도 기존 제품 보다 낮췄다. ’네네옛날통닭’의 전용 포장 박스도 한지느낌의 바탕과 글자체로 디자인해 추억을 상품화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네네치킨 마케팅 관계자는“얇은 치킨 껍질과 담백한 속살로 구성된 ‘네네옛날통닭’은 이름 그대로 옛날을 추억할 수 있는 메뉴다. 기존 메뉴보다 가격을 낮춰 가격 면에서도 접근성을 높였다”며 “ 이번에 출시한‘네네옛날 통닭’을 통해 80~90년대 청춘을 보낸 40~50대 중장년 층에게 강하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네네치킨은 파닭, 흑임자치킨과 같은 이색 치킨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의 치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