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주스 라이프가 달라졌다. 국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자신의 SNS에 몸매와 건강의 비결로 당분이나 각종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원재료의 건강한 맛이 살아 있는 ‘생(生)주스’를 언급하면서 과일 주스의 단맛에 익숙해져 있던 소비자들이 원재료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살아 있는 ‘생(生)주스’ 제품을 찾아다닌다.
바쁜 현대인들이 번거롭게 집에서 ‘생(生)주스’를 만들어 먹는 대신 원재료의 건강한 풍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면..

◇ 매일유업 ‘플로리다 내추럴(Florida’s Natural) 자몽 주스’
플로리다 내추럴(Florida’s Natural) 자몽주스는 향료, 색소 등 인공첨가물은 물론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자몽을 그날 바로 짠 프리미엄 주스로, 신맛이나 쓴맛이 적으면서 상큼한 자몽의 단맛이 그대로 전해진다.


100% 생자몽을 바로 짠 주스로 강남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출시 이후 지금까지 줄곧 미국 프리미엄 주스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전국 프리미엄 마켓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자몽은 100g당 30Kcal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쓴맛을 내는 ‘나린진(naringin)’이 몸 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의 노화를 막고 탄력도 높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 휴롬팜 ‘케일 시금치 주스’
휴롬팜의 케일 시금치 주스는 파인애플이 혼합되어 있어 케일과 시금치에서 나는 씁쓸한 맛이 느껴지지 않아 음용하는데 거부감이 적다.


휴롬팜의 주스는 휴롬 원액기로 씨와 껍질까지 모두 갈며 저속착즙 방식으로 만들어 영양소 손실이 적으며, 인공 감미료와 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케일은 칼슘뿐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소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예방에 좋다.

◇ 망고식스 '망식이의 갓짜낸 100% 머루포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의 ‘망식이의 갓짜낸 100% 머루포도'는 물은 물론 일체의 향신료 없이 국산 머루포도 과즙만을 사용한 원액 주스다. 친환경농업육성법으로 재배하고 껍질째 즙을 냈으며 모두 HACCP 인증업체에서 생산했다.

◇ 마이분 주스 바 ‘밀싹주스’
마이분 주스 바 밀싹주스는 주문과 동시에 밀싹을 착즙하고 물이나 다른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는다. 또한 밀싹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향에 익숙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과, 배, 오렌지, 양배추 등의 과일을 혼합한 녹즙으로 거부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밀싹은 밀의 어린새싹(약 20cm)으로 혈액 정화작용을 도와 피부트러블 완화 및 피부톤을 개선시킨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이 외에도 노폐물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중금속 배출,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다.

◇ 오가다 ‘제주 한라봉 주스’, ‘레드 한라봉’
프랜차이즈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의 ‘제주 한라봉 주스’, ‘레드 한라봉’은 제주산 한라봉 100%로 만든 음료다.

‘제주 한라봉 주스’는 신선한 제주 한라봉 과육을 듬뿍 갈아 만들어 한라봉 특유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다. ‘레드 한라봉’은 제주 한라봉 주스에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 갈증해소 등에 좋은 오미자를 섞어 새콤한 맛에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 저스트 주스 ‘케빈스 복분자 애플’
헤럴드에코팜의 저스트 주스 중 '케빈스 복분자 애플'은 유기농·무농약 복분자에 사과와 적양배추를 갈아 만든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복분자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위 건강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적양배추를 넣어 고급스런 와인 빛과 영양소를 더했다. 달콤한 사과가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저스트 주스는 영양소 보존을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첨단 초고압 살균방식으로 생산된 주스다.

주재료인 유기농 과일 생산량이 많지 않다 보니 주스도 한정된 수량만 나온다. 헤럴드에코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고,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나 SSG푸드마켓 강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볼바 ‘유기농 아사이베리’
볼바(BORBA)는 아사이베리 전문 브랜드로 ‘유기농 아사이베리 100% 원액 주스’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블루베리보다 21배 높은 항산화 물질을 내포한 열매로, 건강에 유익한 필수지방산, 단백질, 섬유질이 균형 있게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