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인기웹툰 ‘미생(未生)’과 콜라보레이션한 ‘레쓰비 카페타임’3종(모닝커피, 라떼,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직장인들의 바이블’로 불리며 평범한 샐러리맨들의 회로애락을 실감나게 담아낸 웹툰 ‘미생’의 이미지를 ‘레쓰비’프리미엄 라인인 ‘카페타임’에 적용해 주 타깃인 20~40대 직장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레쓰비 카페타임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미생의 주요 등장인물과 어록을 넣어 제품별 콘셉트를 차별화했으며 캐릭터를 선택하고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카페타임 모닝커피’는 탁월한 리더십을 지닌 오차장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성공 비즈니스를 위해 마시는 하루의 첫 커피 느낌을 전하고자 했다.
‘카페타임 라떼’는 통찰력과 따뜻함을 지닌 주인공 장그래 캐릭터를 통해 점심식사 후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피 한잔의 여유가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카페타임 아메리카노'는 주인공 장그래의 듬직한 선배인 김대리 캐릭터로 기분 전환이 필요한 오후 시간에 동료들과 즐기는 깔끔한 커피 한잔이 생각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