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가 지속됨에 따라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매출 확보가 가능한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족발집은 실물 경기의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는 경기 방어형 외식 아이템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객단가와 적은 인건비, 낮은 창업비용 등으로 현재 대기업부터 소자본 외식업소까지 창업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다.


족발 시장 내 많은 업소들이 경쟁하고 있는 만큼 상품력이 대부분 비슷해 어려움을 겪는 업소 또한 많은 것이 현실이다. 철저한 준비와 연구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가진 가게로 차별화해야 한다.

월간외식경영에서는 오는 9월 11일 총 5시간 과정으로 집중 심화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족발의 본격적인 맛을 구현해내기 위해 현장에서 대박 족발집을 운영 중인 20년 경력의 족발 명장, <엄지족족발> 박병수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4시간 동안 실습을 통해 진행, 족발 기술을 심화 전수 한다. 특히 왕족발과 함께 냉채족발, 불족발, 순살불족발, 무침족발 등 외식업소에서 자신의 색을 더하기 좋은 다양한 족발 메뉴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외식 전문가를 통해 ‘외식업주가 가져야 할 마인드’를 주제로 성공 음식점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강연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일정 : 2013년 9월 11일(수) 오전 10시 30분~ 오후 15시 30분(총 5시간)
참가비 : 비구독자 48만원, 구독자 43만원(재료비 등 포함)
교육 내용 : 기본적인 족발 이론, 족발 조리법 교육(육수, 삶는 법, 양념 베이스), 다양한 족발 메뉴 시연, 족발집 성공 포인트 강연
장소 : 아이푸드 요리학원(지하철 7호선 학동역 5번 출구 7분 거리)
문의 : 월간외식경영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