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으로 높은 객단가와 적은 인건비, 낮은 창업비용 등으로 현재 대기업부터 소자본 외식업소까지 창업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다.
족발 시장 내 많은 업소들이 경쟁하고 있는 만큼 상품력이 대부분 비슷해 어려움을 겪는 업소 또한 많은 것이 현실이다. 철저한 준비와 연구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가진 가게로 차별화해야 한다.
월간외식경영에서는 오는 9월 11일 총 5시간 과정으로 집중 심화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족발의 본격적인 맛을 구현해내기 위해 현장에서 대박 족발집을 운영 중인 20년 경력의 족발 명장, <엄지족족발> 박병수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4시간 동안 실습을 통해 진행, 족발 기술을 심화 전수 한다. 특히 왕족발과 함께 냉채족발, 불족발, 순살불족발, 무침족발 등 외식업소에서 자신의 색을 더하기 좋은 다양한 족발 메뉴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외식 전문가를 통해 ‘외식업주가 가져야 할 마인드’를 주제로 성공 음식점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강연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일정 : 2013년 9월 11일(수) 오전 10시 30분~ 오후 15시 30분(총 5시간)
참가비 : 비구독자 48만원, 구독자 43만원(재료비 등 포함)
교육 내용 : 기본적인 족발 이론, 족발 조리법 교육(육수, 삶는 법, 양념 베이스), 다양한 족발 메뉴 시연, 족발집 성공 포인트 강연
장소 : 아이푸드 요리학원(지하철 7호선 학동역 5번 출구 7분 거리)
문의 : 월간외식경영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