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는 결혼식에서 어떤웨딩드레스를 입었을까. 이를 궁금해 하는건 당연했다. 기타리스트 이상순과 결혼한 가수 이효리가 지난 3일 자신의 팬카페인 ‘효리투게더’에 “여러분 안녕”이라는 제목으로 결혼사진 8장을 공개했다. 부득이하게 비공개로 하다 보니 서운한 이들을 위한 팬 서비스였다. 사진에서 특히 이효리의 웨딩드레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 레이스 드레스 - 우리가 몰랐던 효리의 단아함 : 공개된 사진 속 이효리는 두 벌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이는 그녀가 다른 연예인과 달리 명품 웨딩드레스 협찬이 아닌 미국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접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소매와 네크라인이 레이스로 된 긴팔 웨딩드레스는 기존 이미지와는 달리 정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순백의 화관과 면사포가 어우러지며 우아한 여성미를 나타낸 것이다.



▶ 엠파이어 드레스 우리가 알았던 효리의 섹시함 : 다른 결혼 사진에서 이효리는 그리스 신화 속 여신을 연상케 하는 엠파이어 형 웨딩드레스로 고혹적인 매력을 뽐냈다. 이는 본 식에서 입었던 웨딩드레스로 볼륨감 있는 가슴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였다. 여기에 핑크와 화이트 꽃이 곁들여진 화관과 긴 면사포로 화사하면서도 은은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이효리 팬카페 ‘효리 투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