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일요 예능 프로그램
지난 8일 'tvN 세얼간이'가 저녁8시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의 메뉴인 땡초 치킨, 쌀강정 치킨, 요거트레몬 치킨, 찹쌀치킨, 옛날식 통닭, 가쯔오 치킨, 까르보나라 치킨, 핫훈제 치킨이 후보에 나섰다.
이날 실시간 투표에선 14만명 참여해서 득표율 22%의 '땡초치킨'이 1등, 굽네치킨 오리지널이 2등, BHC 치킨이 각각의 순위로 선정됐다.
실시간으로 이루어진 문자투표는 10만건을 훌쩍 뛰어넘었고 요거트 레몬 치킨과 쌀강정 치킨을 제치고 땡초치킨이 1위를 차지하였다.
1위를 차지한 땡초치킨은 차원이 다른 검붉은 색의 소스와 청량고추에서 풍기는 매운 맛을 자랑하는 게 특징이었고 개그맨 이수근은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맞는 치킨이다. 맛있게 맵다” 라고 평가를 했다.
또한 땡초치킨은 포털사이트에 검색어로 오르고 땡초치킨을 만들고 있는 멕시카나 콜센타에서는 땡초치킨 주문이 이어졌고, 뿐만아니라 가맹점 땡초치킨 소스 주문량도 전주 월요일 대비 4배 이상 올랐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밝히며 방송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했다.
땡초치킨은 24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멕시카나가 한국인의 입맛을 연구하여 만들어낸 메뉴이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매운맛을 내기 위해 화학성분인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고추와 직접 추출한 고추기름만으로 매운맛을 내서 매콤하고 감칠맛을 더했다"라며 "유채꽃씨에서 추출한 카놀라유 사용과 깨끗한 기름관리로 유명한 업체여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멕시카나에서는 폭발적인 소비자분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2013년 9월 12일부터 땡초치킨을 먹고 멕시카나 홈페이지 고객의 의견 게시판에 인증샷과 상품평을 올려주신 고객 100분을 추첨하여 멕시카나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땡초치킨의 자세한 내용은 멕시카나 홈페이지 (http://mexicana.co.kr/), 대표주문번호 (1577-0008)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