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도매꾹 http://domeggook.com/5199104)

집정리를 하다 보면 가장 거슬리고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늘어지고 널려 있는 전선들일 것이다.
전선들 많은 콘센트 부근은 먼지도 많이 쌓이고 먼지가 콘센트에 들어가게 되면 위험하기도 하니 청소하기 편하게 전선들을 잘 묶어 정리해 두는 것이 좋은데, 전선 정리는 마음처럼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복잡한 전선 정리를 도울 각종 아이디어와 도구를 이용한 전선 정리법을 소개한다.

1. 고리를 벽에 붙여 고정한다.
바닥에 길게 늘어진 전선은 접착형 고리를 일정한 간격으로 붙이고 고리 위에 전선을 끼워 정리한다. 전선 정리 전용 고리들은 접착력이 낮아 쉽게 떨어진다. 

접착력이 강한 벽고리를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2~3개의 전선을 한 방향으로 정리할 때는 크고 두꺼운 고리를 사용하고 서로 끈으로 전선을 묶으면 깔끔하다. 누전 위험이 있으므로 플라스틱 소재가 안전하다.

2. 벨크로를 이용해 묶는다.
벨크로의 암끈, 수끈을 등끼리 마주보고 조금 어긋나게 하여 바느질로 고정하면, 떼었다 붙이기 쉬운 벨크로 벨트가 된다. 

이 벨트로 흩어진 전선을 중간중간 묶으면 깔끔하게 전선을 정리할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만들기도 쉽지만 무엇보다 묶고 풀기가 편리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3. 사무용 집게로 모아서 벽에 건다.
주방은 싱크대 바닥이 물에 젖기 쉬우므로 전선을 벽에 걸어 정리하는 것이 안전하다. 전선을 모아서 문구용 집게로 집은 후 이를 벽에 걸면 깔끔하고 안전하게 전기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다. 

2개 이상 코드를 한 콘센트에 꽂을 때에는 코드를 한 방향으로 맞추어 꽂아야 전선 정리가 깔끔하다.

4. 빨래집게로 정리도 하고 이름표도 만든다.
나무 빨래집게도 아주 유용한 도구이다. 전선을 자주 뽑았다 다시 끼워 사용하는 가전의 경우 빨래집게에 이름을 써서 전선을 집어 주면 어떤 전선인지 알기도 쉽고 정리도 할 수 있다. 

코드를 콘센트에서 뽑아 따로 정리할 때도 돌돌 말아서 집게로 꼭 집어 주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5. 콘센트 아래 전선 박스를 놓는다.
한 콘센트에 여러 개의 코드를 번갈아 끼워 사용하는 경우는 콘센트에 끼운 것과 빼놓은 것이 엉켜 주변이 어지럽다. 

작고 단단한 박스를 구해 양 옆으로 구멍을 뚫은 뒤 코드를 모두 몰아넣고 사용하는 것만 골라서 콘센트에 꽂으면 편리하다.
방에 굴러다니는 충전기 등도 박스에 보관하면 깔끔하다. 전선마다 이름을 써서 표시하면 필요한 코드도 빨리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전선 박스로 적당한 박스를 찾기도 힘들고 찾는다고 해도 쉽게 구겨지거나 찢어질 수 있다. 물론 습기에도 취약하다.

그래서 쉽고 편리하게 전선을 정리할 수 있는 박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산뜻한 색상과 적당한 크기로 전선과 콘센트 관리를 손쉽게 도와줄 전선 정리 박스는 현재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com)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보기 싫은 전선들을 한번에 정리하여 정돈된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