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이더블유파트너)
가을 단풍시즌을 맞아 주말마다 가족 동반 외출이 늘고 있다.
나들이로 사람들이 붐비는 시기에 미아발생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외출 시 부모들은 아이에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한다.
하지만 집을 나서기만 하면 뒤도 안돌아보고 전력 질주하는 아이! 어른들이 돌보기는 하지만 언제 눈앞에서 사라져버릴지.... 언제나 아슬아슬!!
이런 엄마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 미아방지 스마트 옷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IT전문 기업 ㈜제이더블유파트너가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연구개발비를 지원 받아 2년간 개발한 “QR코드를 이용한 미아방지 솔루션(아이케어스)”이 탑재된 겨울용 미아방지 스마트 옷을 선보인다.
미아방지 스마트 옷은 옷 착용시 보유하신 스마트폰과 옷의 미아방지 기능(아이 위치정보, 발견자 연락처, IP ⇒ 스마트폰 실시간 전송)을 통해 소중한 아이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신개념 특허 제품이다.
현재, 미아방지 스마트 옷은 겨울용 후두티 형태로 11번가 등 쇼핑몰에서 판매중이며, 가격은 39,800원으로 별도 추가 비용은 없다.
옷 이외에 밴드,뱃지,고리,스티커 형태로 개발되어 아이의 손목에 착용하거나, 기존 유.아동복, 신발, 가방 등에 간편하게 휴대/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미아방지 스마트제품(아이케어스)을 쇼핑몰 등에서 6,000원 ~ 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한편 ㈜제이더블유파트너가 개발한 “QR코드를 이용한 미아방지 솔루션(아이케어스)”은 의류전문기업 ㈜필라코리아, 해피랜드F&C, 이랜드 등의 아동복에 적용되었으며, 2012년 IT융합 기술혁신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야외활동이 많은 요즘, 아이와 함께 행복한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미아방지 스마트 제품으로 소중한 아이의 안전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