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의 첫 발을 내딘 남자라면 첫 직장 생활에서의 업무 성과도 중요하지만 직장 내 좋은 이미지를 결정하는 스타일도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정통 수트가 아닌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회사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첫 출근을 준비하는 신입사원은 블랙 재킷, 화이트 셔츠 등 기본 아이템에 포인트 아이템을 더해 트렌디하고 훈훈한 신입사원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 모노톤 스타일링 : 그레이 팬츠
딱 떨어지는 기본 블랙 컬러의 재킷과 함께 가벼운 봄을 닮은 10부 길이의 그레이 컬러의 팬츠를 매치한다면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심플한 수트룩에 밝은 그레이 팬츠를 매치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여기에 포멀한 메탈릭 손목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면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신입사원 룩을 완성한다.
▶ 노타이 스타일링 : 컬러 블록 셔츠
셔츠에 필수였던 넥타이 스타일링은 넥타이 매치가 필요 없는 노타이 셔츠로 젠틀한 느낌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 다크 네이비 컬러 재킷과 함께 그레이와 블루 컬러의 배색이 돋보이는 컬러 블록 셔츠를 매치해 댄디한 신입사원 룩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블랙 가죽 손목 시계를 매치해 캐주얼한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 브랜드&가격 : 재킷, 셔츠, 슬렉스 모두 ‘테이트’ 제품
1) 블랙 재킷, 18만 9000원 / 셔츠, 6만 9000원 / 그레이 팬츠, 8만 9000원
2) 다크 네이비 재킷, 15만 9000원 / 배색 셔츠, 6만 9000원 / 네이비 팬츠, 6만 9000원
<사진=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