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를 앞두고 관련 수험서가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했다.
예스24가 3일 발표한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삼성 채용이 가까워지면서 삼성 수험서 <에듀스 S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 이공계>가 17위로 순위권에 진입, 각종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했던 사실을 새삼 떠올리게 했다. 

또 새학년이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일까. 입시공부법 전문가 조남호 대표의 <스터디코드 3.0>이 출간 후 단숨에 2위를 꿰찼다.

베스트셀러 1위는 지난주에 이어 <겨울왕국 OST 피아노 연주곡집 초급편>이 2주째 유지했다. 그리고 tvN 드라마 ‘응급남녀’에 등장한 박웅현의 <여덟 단어>는 지난주 4위에서 한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고, 종영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은 두 계단 내려가 4위에 자리했다.

정여울 작가의 여행 에세이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과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인류> 4권은 각각 5위에 6위를 기록했다. 250만명의 팬을 거느린 페이스북 페이지 ‘신준모의 성공연구소-마음을 성형하는 사람들’의 글을 모아 만든 에세이 <어떤 하루>는 지난주에 이어 7위를 지켰다.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의 48가지 공통점을 담은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는 다섯 계단 오른 8위로 상승세를 보였고, 철학자 강신주의 저서 <강신주의 감정수업>은 세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다.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된 김은주 카피라이터의 <1cm 일센티 첫 번째 이야기>는 지난주 17위에서 10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또 인기 일본 만화 <원피스 ONE PIECE> 73권은 출간과 동시에 12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으며, 어린이 동화 <겨울 왕국>은 지난주보다 네 계단 내려간 13위를 기록했다.
<이미지제공=예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