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이 4년만에 신곡 '눈, 코, 입'를 공개하며 솔로 컴백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렸다. 6월 2일 태양의 소속사 YG엔터테이먼트는 YG 블로그를 통해 '2014.06.02 밤 12시, 눈 코 입 MV&NEW ALBUM[RISE] RELEASE'라는 문구를 개제했으며,'눈, 코, 입' 뮤직비디오 공개 타이머를 함께 게재했다. 이에,신곡 디지털 음원이 공개될 것임을 밝혔다.
공개된 타이머 이미지 속 태양은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블랙 집업을 착용한 채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눈빛을 선보이며 남성미를 뽐내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양현석 대표는 YG공식 블로그의 'FROM YG'를 통해 "제가 직접 소속가수의 뮤직비디오 아이디어를 낸 것은 11년 전 빅마마의 '브레이크 어웨이' 이후 처음인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만큼 태양의 '눈 코 입'은 제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곡인 것 같다"고 밝혔다.
양현석은 태양이 지난 4년간 앨범 준비를 해온 과정을 전하며 "새로운 신곡이 추가될 때마다 타이틀곡으로 거론됐을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게 됐는데 '눈 코 입'이 단일 타이틀 곡이 된 이유는 태양이 녹음실에 들어가 첫 소절을 부르는 순간 지난 수년간의 계획들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강력한 느낌을 받았던 곡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양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은 그의 감성 보컬을 극대화한 R&B 곡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직선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사진=YG엔터테이먼트>